복잡한 세상을 이기는 단순함의 힘. "한 가지에 집중하라!" 이러한 슬로건을 가지고 있는 게리 켈러의 THE ONE THING 원씽 리뷰입니다.
일을 하다가 보면 여러 가지 업무를 한 번에 처리해야 할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업무처리 방식이 효율적인지는 모르겠네요. 지은이 게리 켈러는 절대 그러한 환경 속에서는 성공하기 어렵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한 가지 일에 몰두해야 하고 시간을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책에서 저자는 하루 4시간은 온전히 자신을 위해 가장 중요한 할 일에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고 합니다. 사실 직장인들에게 하루 4시간을 투자해서 무언가를 몰두해서 하기란 어려울 수 있는데요 하지만 그러한 과정 없이 성과를 얻어내기 원한다면 그것도 욕심이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크고 구체적인 생각을 하고 실천할 수 있어야 한다고 저자는 말하는데 "저걸 하고 싶다?"에서 "저걸 어떻게 이루지?"의 과정으로 사고를 전환해야 하고 큰 목표에는 큰 생각이 필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사실 많은 자기개발 도서에는 작은 것부터 차근차근 쌓아가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도서도 많았는데 조금은 생소했지만 충분히 납득이 갈만한 이유를 들어서 저자는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한 이 주제에 대한 결론은 작고 사소한 목표로 습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고 큰 생각과 큰 목표는 항상 마음에 품고 생각하고 실천할 수 있어야 하기에 어느 누구 하나 틀리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책 내용 중에 휴가 계획은 한 해의 계획 중 제일 먼저 짠다는 글도 인상 깊었습니다. 성공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재충전을 하고 보상을 내릴 시간을 미리 정해서 타인에게 알리는 것이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실 남는 시간에 휴가 계획을 생각하지 한 해의 시작을 알리는 계획에 포함한다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휴식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함과 동시에 시간 계획 안에 휴가가 있으니 적절한 보상을 계획안에 넣어서 조금은 답답한 일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장치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성공을 위한 지침서로 활용하기 좋아 보이는 책 게리 켈러의 THE ONE THING 원씽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