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portal.kumc.or.kr/login.jsp?backtrack=%2F
고려대학교의료원 교직원 포탈은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포탈뿐만 아니라 메신저 기능까지 포함하여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네요.
글을 쓰고 있는 저도 교직원이라 잘 쓰고 있지만 가끔 찾아들어가기 어려워서 블로그의 힘을 빌릴 때가 있습니다.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간단하게 고려 대학교 의료원에 대해서 적어볼까 합니다.
1928년 로제타 홀이 조선여자의학 강습소를 설립하고 우석 김종익 선생님이 인수하여서 우석학원이라는 재단법인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우석학원은 전문학교로 인가받아서 혜화동에서 경성여자의학전문학교를 개교하였고 1941년에는 부속병원이 개원했습니다. 6.25전쟁 기간 동안에는 부산으로 피란을 갔다가 1953년 서울로 돌아왔습니다. 이후 우석학원 재단이 경영난에 처하게 되면서 의과대학 신설을 원하고 있었던 고려중앙학원에 1971년 인수되었습니다. 이에 따라서 1972년에는 우석대학교 의과대학은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으로 바뀌고 우석대학교 의과대학 부속병원은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부속병원으로 개편되었습니다.
고려대학교의료원 산하 기관 중 유일하게 안암 병원이 세계적 진료, 시설 및 품질을 인증하는 미국의 JCI 기관에서 국제인증을 받기도 했습니다.
3개 병원 (안암, 구로, 안산)은 의료기관 평가 인증원에서 시행하는 평가에서 모둠 최고 인증 획득 후 유지 중입니다.
학교법인이니 당연히 사학연금, 교직원공제회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교직원 및 직계 가족 구성원은 40%까지 진료비 감면이 됩니다. 이것과는 별개로 건강검진 포인트가 1달에 2만 원씩 적립도 된다고 합니다.